수원특례시의회, 수원시 방위협의위원회 대표위원장 이취임식 참석
뉴스영 공경진 기자
승인
2024.12.02 20:10
의견
0
(수원=뉴스영 공경진 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이재식)는 2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수원시 방위협의위원회 제5·6대 대표위원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새로운 대표위원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위원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식 의장(무소속, 카선거구)을 비롯해 기획경제위원회 장정희 위원장(민주당, 타선거구), 김기정 의원(국힘, 파선거구), 김미경 의원(민주당, 바선거구), 유준숙 의원(국힘, 사선거구) 등 수원시의회 의원들이 참석했으며, 제6대 유근백 신임 대표위원장과 각 동의 동장, 동대장 등 100여 명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이재식 의장은 축사를 통해 “방위협의위원회는 예비군 육성 및 지원 활동뿐 아니라 지역 사회 곳곳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학생들을 돕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중요한 직책을 맡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수원시 방위협의위원회가 살기 좋은 도시 수원을 만드는 데 앞장서 주시길 부탁드리며, 위원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수원시 방위협의위원회는 지역 내 예비군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하며, 방위뿐 아니라 주민 복지와 사회적 약자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헌하고 있다. 이날 이취임식은 지난 임기 동안 헌신한 제5대 대표위원장과 새롭게 취임한 제6대 대표위원장에게 감사를 전하고, 향후 위원회의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신임 유근백 대표위원장은 취임 인사에서 “수원시 방위협의위원회의 전통을 이어받아 지역사회의 안전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기존의 역할을 강화하고 새로운 도전을 모색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번 이취임식은 방위협의위원회가 앞으로도 수원시의 안전망과 지역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할 것을 다짐하며, 민·군 협력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수원특례시의회는 위원회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살기 좋은 수원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