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뉴스영 경기도의회 뉴스 브리핑

김영식 기자 승인 2023.02.09 23:46 | 최종 수정 2023.02.09 23:48 의견 0

(뉴스영 김영식 기자) 2월 9일 뉴스영 경기도의회 뉴스 브리핑 시간입니다.

황대호 의원, 문광위 546억 증액은 도민의 명령


▲황대호 부위원장, 문광위 546억 증액은 도민의 명령!!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2월 8일과 9일 2일간 2023년 첫 상임위원회 회의를 열어 소관 문화체육관광국과 공공기관에 대한 주요 업무보고에 관련하여

황대호 부위원장은 “2023년 문화체육관광 분야 예산은 본예산 심의 결과 집행부로부터 제출된 예산안 대비 546억 증액된 5,625억원으로 통과됐다”며, “546억 증액은 도민의 명령이므로 예산 불용률 최소화를 목표로 면밀히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서영 의원, 영농 폐비닐 불법 소각 근절을 위한 대책 마련해야


▲이서영 경기도의원, 영농 폐비닐 불법 소각 근절을 위한 대책 마련해야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이서영 의원은 8일 진행된 안전관리실 업무보고에서 영농 폐비닐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를 지적하며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집중단속과 인식개선 등을 요구하며

이서영 의원은 “환경오염 불법행위와 관련하여, 경기도에 영농 농가가 많은데 농촌에 방치되거나 불법 소각된 영농 폐비닐이 많아 심각한 환경오염을 유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용성의원, 경기주택공사의 민원해결 높이 평가


▲김용성 도의원, “경기주택공사의 민원해결 높이 평가”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용성(더불어민주당, 광명4) 의원은 8일 제366회 임시회 도시환경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민원 해결을 위한 경기주택도시공사의 적극적인 노력을 치하했다.

김 의원은 “경기주택도시공사 직원들이 국토부, 경기도 등 관계기관에 지속적으로 「주택 공급에 관한 규칙」 개정을 건의한 결과 광명학온지구 주민이 협의양도인 주택 특별공급 혜택을 받게 됐다”며 “향후에도 제도개선을 위한 적극행정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요청했다.

방성환의원, 반려식물 활성화 및 산업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방성환 의원, ‘반려식물 활성화 및 산업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방성환(국민의힘, 성남5)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반려식물 활성화 및 산업 지원 조례안」이 9일 소관 상임위인 농정해양위원회를 통과했다.

이에 방성환 의원은 “전국 최초로 반려식물에 관한 법적 근거를 마련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 반려식물과 보다 친밀한 경기도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종영 의원,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장 직급 상향 속도낼 것 강력히 주문


▲윤종영 경기도의원,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장 직급 상향 속도낼 것”을 강력히 주문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윤종영 의원(국민의힘, 연천)은 9일(목) 소방재난본부 업무보고에서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장의 직급 상향에 속도를 낼 것을 강력히 주문했다.

윤종영 의원은 경기소방재난본부장에게 “경기북부소방본부장 직급 상향에 대한 구체적인 로드맵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직급 상향을 위해 의회에 적극적인 협조를 구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정경자.서정현 의원, 경기교사노동조합 관계자들과 간담회 실시


▲정경자, 서정현 의원, 경기교사노동조합 관계자들과 간담회 실시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정경자 의원, 서정현 의원은 8일, 경기도의회에서 경기교사노동조합 관계자들과 함께 간담회 자리를 가졌다.

서정현 의원은 “최근 아동학대에 대한 기준이나 인식이 민감도가 형성되는 과정에서 굉장히 어렵고 의미있는 사안이라 토론회 등을 통해 공론화되어 현장의 어려움을 알리고 국민들이 객관적인 시각을 가질수 있는 자리가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간담회를 주최한 정경자 의원은 “교육과 교권에 대해 늘 관심을 가지고 있다. 언제든 말씀하시면 경기교사노조 분들의 말씀을 귀담아서 듣고 의회에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이채영 의원, 경기도 아동급식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이채영 도의원, 경기도 아동급식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이채영 도의원(국민의힘, 비례)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아동급식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9일(목)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이채영 의원은 “코로나19 등 감염병 확산에 따라 아동급식카드의 온라인 주문결제가 불가하여 배달앱도 이용할 수 있게 해야 한다는 민원이 있었는데 이 개정안을 통해 급식 지원을 받는 아동들이 불편함 없이 식사를 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며 “해당 조례가 상임위에서 원안가결된 만큼 본회의에서도 조속히 통과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