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유근식 의원, 2021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2021년 행정사무감사에서 날카로운 질의로 대안 마련 촉구한 공로 인정 받아
김영식 기자
승인
2021.12.17 14:12
의견
0
경기도의회 유근식 의원, 2021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유근식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4)이 17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종무식에서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유근식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헌신적 노력으로 경기교육 발전에 이바지해 왔으며, 특히 특성화고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 지역주민을 위한 학교 시설물 개방, 교내 학생 안전을 위한 장애물 없는 학교 만들기, 취업 전담교사 배치 확대 등 도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교육행정에 반영하고자 노력해왔다.
특히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도민과 교육가족을 대신해 엄격하고 날카로운 질의를 통해 교육행정 분야의 문제점을 파헤치고 발전 방향을 제시하며 대안 마련을 촉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행감에서 유근식 의원은 과밀학급·과대학교에 대한 최우선적 조치 마련, 학교급식실 환경개선, 교직원 음주운전 강력 대응, 특성화고 취업률 제고 방안, Wee센터의 역할 정립, 내실 있는 드론 교육 운영 등을 강력히 촉구하기도 했다.
이날 수상에 대해 유근식 의원은 “현장과 소통하면서 현장 개선을 위해 노력했을 뿐인데, 이런 뜻깊은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도의원 이전에 도민의 한 사람으로 지역과 교육현장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최선의 정책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