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그림책꿈마루 박지희 작가 그림책‘어느 날 똑똑’원화전

(군포=뉴스영 공경진 기자) 군포시의 그림책 전시·교육 특화 공간 ‘그림책꿈마루’가, 오는 22일부터 5월 31일까지 그림책 공모전 당선작을 주제로 한 원화 전시와 작가 강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그림책꿈마루와 한국그림책출판협회가 공동 주최한 ‘제1회 그림책 공모전’ 당선작 박지희 작가의 《어느 날 똑똑》을 중심으로 기획됐다. 해당 작품은 재활용 박스를 활용한 콜라주와 손그림이 어우러진 환경 테마의 그림책으로, 북극곰과 아이가 함께 보낸 하루를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내용이다.

전시 기간 동안에는 책 속에 담긴 감성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원화 22점이 전시되며, 관람객은 그림책의 이야기를 시각적으로 감상하며 작가의 창작 과정을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다.

군포시 그림책 꿈마루 2025 상반기 그림책 작가 강연 일정

특히 오는 5월 22일 오후 2시에는 박지희 작가의 강연 프로그램 ‘콜라주로 나만의 북극곰 액자 만들기’가 열려, 참가자들이 직접 콜라주 기법을 활용해 나만의 그림책 속 장면을 창작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외에도 4월부터 8월까지 총 6명의 그림책 작가가 참여하는 연속 특별강연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림책꿈마루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공모전 당선작을 통해 지역 작가의 역량을 널리 알리고,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그림책의 감동을 나눌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라며 “시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그림책문화도시 군포의 이미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강연 및 체험 프로그램은 운영일 기준 2주 전부터 그림책꿈마루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그림책꿈마루(031-391-454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