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로컬푸드직매장 출하 농가 역량 강화 보수교육 실시
김영식 기자
승인
2024.11.15 09:45
의견
0
(안산=뉴스영 김영식 기자) 안산시는 지난 14일 로컬푸드직매장 출하 농업인의 마인드 향상과 역량강화를 위한 보수교육과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직매장 출하지침 및 농약허용목록관리제도(PLS) △토양 및 영양관리 등 농산물 안전성 관리에 대한 역량 강화 강의와 △고양시 일산농협 로컬푸드 장항점에 대한 현장 방문 일정이 함께 진행됐다.
이날 출하 농업인들은 로컬푸드직매장의 품질 고급화를 위해 차별화된 진열방법, 포장, 가격 책정 등의 마케팅 기법을 익혔다. 또한 일산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의 운영 실적과 운영전략, 농가 관리 방법 등을 현장에서 파악하며 새로운 판매 전략을 구상하는 시간이 진행됐다.
시는 향후 출하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설문조사와 농가 애로사항 파악 등을 통해 로컬푸드직매장 발전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안산시로컬푸드직매장을 운영하는 박경식 안산농협 조합장은 “이번 현장 마케팅 교육을 계기로 농산물 품질을 고급화해 MZ세대까지 찾아오는 매장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박구범 농업기술센터장은 “앞으로도 시 로컬푸드직매장이 농가와 시민이 상생하는 장터로 공고하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구상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