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뉴스영 변영숙 기자) 연말을 맞이해 의정부시 다양한 단체들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기부와 김장나눔행사 등을 통해 이웃들과 온정을 나눴다.
□ 흥선동, 경민대 HiVE사업 떡제조전문가양성과정 수료생 취약계층에 호두정과 나눔
의정부시 경민대학교 HiVE사업 떡제조전문가양성과정 수료자들은 12일 호두정과 50팩을 기탁했다. 기탁된 호두정과는 흥선동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23명에게 전달됐다.
□ 송산1동, 뜻모아후원회‧새마을부녀회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 진행
의정부시 송산동 뜻모아후원회와 송산1동 새마을부녀회는 13일 용현동 만가대 마을 에너지 취약가구에 연탄을 전달했다.
□ 송산1동 지사협, 성금 기탁으로 온정의 손길 더해
의정부시 송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2일 저소득층을 위한 성금 50만 원을 기탁했다.
송산1동 지사협은 영양 결핍 우려가 있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영양 가득 찬(饌) 서비스와 설맞이 선물 꾸러미를 제공하고, 저소득가구 아동을 대상으로 외식 지원, 보양식 나눔을 진행하는 등 매년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 고산동, 의정부비전교회(담임목사 박근수) 빼뻘‧흑석 마을 취약계층 위해 연탄 4천300장 전달
의정부시 민락동에 소재한 의정부비전교회는 빼뻘, 흑석 마을 내 난방연료가 필요한 소외계층을 위해 연탄 4천300장을 전달했다. 이번 연탄 나눔 행사는 4번 째이다.
□ 호원1동 적십자봉사회, 이웃돕기 성금 20만 원 기탁
의정부시 호원1동 적십자봉사회(회장 최정희)는 12일 성금 20만 원을 기부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참여했다.
호원1동 적십자봉사회장은 위기가정 자립 지원을 위한 결연사업을 꾸준히 전개해 의정부시 2023년 하반기 아름다운 나눔인 단체로 선정된 바 있다. 매년 가정의 달·명절·여름·겨울을 맞이해 취약계층을 위한 삼계탕, 김치, 식료품꾸러미, 백미 등을 전달하는 다양한 후원활동을 통해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 가능동, 사랑 가득 김장나눔 행사
의정부시 가능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경숙)는 13일 주민센터 주차장에서 회원 30명이 모여 ‘2024년 가능동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봉사자들은 배추 300포기로 정성껏 담근 김치 150상자(단위 10kg)를 관내 취약계층 노인들에게 전달했다.
이번 행사에는 의정부서부새마을금고, 가능동 자생단체협의회 등 관내 단체들이 참여해 교류·화합하며 따뜻한 후원까지 더해 보다 뜻깊은 시간이 됐다.
□ 신곡2동 지사협, ‘온정 따블로 김장 나누기’ 행사 진행
의정부시 신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윤분) 주관으로 13일 저소득 독거노인 대상 ‘온정 따블로 김장 나누기’ 행사를 통해 저소득 독거노인 120가구에 김장김치(10kg)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