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2회 청소년·청년 축제 개최...광주시민 모두의 소통과 화합의 장

김영식 기자 승인 2024.10.22 11:00 의견 0
‘제2회 광주시 청소년·청년 축제 포스터/사진=광주시


(광주=뉴스영 김영식 기자) 광주시 청소년과 청년을 비롯해 광주시민 모두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열린다.

광주시가 오는 26일 시청 WASBE 광장에서 ‘제2회 광주시 청소년·청년 축제’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광주시 청년지원센터가 주관하며 경기도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이 후원한다. 광주시 청소년·청년으로 구성된 청소년 축제기획단과 청년 기획홍보단이 이번 축제의 전반적인 기획과 홍보에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행사 당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청소년과 청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체험 부스와 진로박람회, 유관기관 부스 등 65개의 다채로운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경기도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미담 청소년 윈드 오케스트라’와 광주 동현학교의 ‘향림엔젤핸드벨연주단’,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합창단’의 축하공연을 비롯해 가수 ‘우디’와 ‘21학번’, 청소년·청년동아리 20팀이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청·포·도(청소년과 청년의 포기 없는 도전)라는 키워드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를 통해 광주시의 미래세대가 다함께 어울리고 즐기면서 일상의 활력을 찾기를 바란다”며 “청소년과 청년들의 미래를 위한 포기 없는 도전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