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제2회 반려동물 문화축제’ 자라섬서 개최
김영식 기자
승인
2024.09.19 20:58
의견
0
(가평=뉴스영 김영식 기자) 가평군은 오는 21일부터 10월 13일까지 자라섬 중도 일대 꽃페스타 매표소 앞에서 ‘제2회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자라섬 꽃 페스타(가을)’ 행사와 연계해 열리는 이번 축제는 △반려동물 놀이터 △행동교정 전문가 교육 △캐리커쳐 작품 그려주기 △스냅사진 이벤트 △미용교육 등 반려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반려동물 문화축제 기간 상시 개방되는 ‘반려견 놀이터’는 허들, 위브폴, 터널, 시소 등 국제 규격의 어질리티 구조물이 조성돼 소·중·대형견의 다양한 활동을 유도한다.
또 주말인 토·일요일(8일간)에는 전문 훈련사가 상시 직접 상담과 교육을 진행하는 ‘전문가 세미나’가 준비돼 반려동물에 대한 여러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세미나는 ‘반려생활 에티켓’, ‘반려동물 건강관리’, ‘올바른 산책방법’, ‘클리커 트레이닝’ 등 1:1 맞춤형 상담이 실시된다.
특히 토요일에는 다양한 반려문화를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3일간 각각 진행된다.
9월 28일(오전 10시~오후 5시, 점심시간 제외, 사전신청 병행)에는 캐릭터 작가가 직접 반려동물의 모습을 그려주는 ‘반려견 캐리커처’가 마련된다.
10월 5일(오전 10시~오후 5시, 점심시간 제외)은 사진작가가 자라섬을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하고 원본을 이메일로 제공해 반려가족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다.
10월 12일(오전 10시~오후 5시, 점심시간 제외, 사전신청 병행)은 얼굴부위 관리법, 귀청소, 빗질방법, 발톱 관리 등 반려견 위생 미용교육이 실시된다.
군 관계자는 “반려가족 교류를 통해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고 즐거운 반려문화를 도모하고자 한다”며 “관람객들은 반려견 목줄을 반드시 착용하고 맹견의 경우 입마개를 착용하는 등 펫에티켓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반려동물 문화축제에 대한 자세한 일정은 가평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31-580-478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