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영상진흥원, 웹툰특화 1인 창조기업 지원

입주자 및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최대 300만원 지원

김명훈 기자 승인 2023.03.23 17:51 의견 0


(뉴스영 김명훈 기자)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이 웹툰, 웹소설 등 콘텐츠 분야 산업의 1인기업 창업을 위해 <웹툰특화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를 운영한다.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한 본 사업은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의 업무공간에 입주를 희망하는 총 25개의 기업 및 예비기업을 모집하며, 웹툰에 한정하지 않고 웹소설·게임·영상·뮤지컬 등 콘텐츠 산업 전반에 걸쳐 기업을 모집한다. 선정된 기업 및 예비기업은 8개월에서 1년간의 입주 기회를 부여받으며 사업 성장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받는다.

선정기업이 보유한 IP를 활용하는 선택형 지원사업에 10개 기업, 최대 3백만원을 지원한다.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된 상품은 한국만화박물관 뮤지엄숍과 협의를 통해 홍보 및 유통할 수 있다.

또한 2023년 캐릭터 라이선싱페어와 부천국제만화축제 참가 지원을 통해 판로를 개척하고 매출액을 늘리는 등 기업의 역량강화에 기여하고 창업 관련 특강을 개최하는 등 전문가를 통한 사업운영 노하우와 멘토링을 제공한다.

4분기에는 본 사업을 통해 제작된 결과물을 활용한 네트워킹 행사에 산업계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기업의 IP 판매, 홍보 및 멘토링을 지원하는 자리를 만들어 사업의 확장을 희망하는 1인 창조기업에게 많은 도움이 되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웹툰특화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참여자 모집은 3월 27일(월)부터 4월 11일(화) 15시까지 진흥원 통합사업관리시스템(pms.komacon.kr)을 통해 지원가능하며 기타 세부내용은 클러스터 조성팀(032-310-3182)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