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대야도서관 누리천문대, 겨울방학 특별관측회 개최

별자리 관측부터 천문퀴즈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 준비

뉴스영 공경진 기자 승인 2025.01.03 11:44 의견 0
군포누리천문대 천문학 강의(사진=군포시)
군포누리천문대보름달애드벌룬(사진=군포시)

(군포=뉴스영 공경진 기자) 군포시 대야도서관 누리천문대가, 2025년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 이상 가족을 대상으로 오는 11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겨울방학 특별관측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별과 우주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천문학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특별관측회는 단순한 천체 관측을 넘어 기초 천문학 강의부터 다양한 체험 활동까지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자들은 별자리의 기원과 역사, 오늘 밤의 관측 가능한 별과 천체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듣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어 천체망원경을 이용한 별과 행성 관측, 천체투영실에서의 별자리 견학 등 실질적인 천문학 체험이 이어진다.

군포누리천문대주망원경관측(사진=군포시)

또한, ▲천문공작 ▲천문퀴즈 쇼 ▲대형 달 풍선과의 기념촬영 등 다양한 활동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 참가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천문퀴즈 쇼는 우주와 천문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동시에 참가자들 간의 협동과 경쟁을 유도하며 특별한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영진 대야도서관팀장은 “이번 특별관측회는 청소년들이 천문학을 통해 겨울방학을 더욱 뜻깊게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며 “별과 우주에 대한 관심을 가진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여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는 추첨 방식으로 진행되며, 신청은 오는 7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리천문대 공식 홈페이지(www.gunpollib.go.kr/nuri)에서 가능하다. 선착순이 아닌 추첨 방식으로 공정하게 모집하며, 선정된 가족에게는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천문대 홈페이지 및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 문의는 대야도서관 누리천문대(031-501-7100)로 하면 된다.

이번 겨울방학 특별관측회는 군포 시민들에게 우주의 신비를 체험할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며, 천문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가족 간의 유대감 강화와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이번 행사가 많은 참여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