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의회 박상현 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공약이행분야 우수상 수상
뉴스영 공경진 기자
승인
2024.12.27 15:00
의견
0
(군포=뉴스영 공경진 기자) 군포시의회 박상현 의원(국힘, 라선거구)이 27일 영등포 아트홀에서 열린 ‘제16회 2024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공약이행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박 의원이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과의 소통을 중심으로 한 공약 이행에서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2008년부터 주관하는 상으로, 참다운 지방자치 실현과 지방의원의 공약 이행 우수사례를 발굴해 수여하고 있다. 공약이행분야는 공약 완료도(70점)와 주민소통(30점) 등으로 평가되며, 주민과의 약속을 충실히 지키는 의원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박 의원은 이번 평가에서 공약 이행의 높은 완료율과 주민 소통의 실효성을 인정받아 기초의원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박 의원은 그동안 지역 내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주민 의견을 경청하고,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정책을 추진하며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왔다.
박상현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공약은 주민과의 약속이며, 이를 실천하는 것이 지방의원의 가장 중요한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군포시민을 위한 정책을 충실히 이행하며 더 나은 군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원들의 공약 이행과 입법 활동을 격려하며, 지방자치 발전의 모범 사례를 발굴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박상현 의원의 수상은 군포시 의정 활동의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사례로,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끄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