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4 경기마을공동체 한마당’ 개최…29일 도내 우수 마을공동체 사례 발표

뉴스영 공경진 기자 승인 2024.10.25 15:34 의견 0
‘2024 경기마을공동체 한마당’ 포스터

(경기=뉴스영 공경진 기자) 경기도가, 오는 29일 수원시 팔달구 옛 경기도청사 신관에서 도내 마을공동체와 활동가들이 모여 소통하는 ‘2024 경기마을공동체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마을공동체 활동의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며 공동체 활동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마을공동체란 지역 현안을 주민들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주민 모임 또는 비영리단체를 뜻하며, 경기도는 이를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운영 중이다.

올해 ‘경기마을공동체 한마당’에는 도내 시군에서 추천을 받은 우수 사례 중 서면 심사를 통과한 20개 팀이 참여해 활동 사례와 성과를 발표한다. 행사는 ‘도민이 행복한 마을, 마을이 행복한 경기’라는 슬로건 아래 오후 1시 30분부터 시작되며, 경기도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발표된 사례는 청중평가단의 평가를 거쳐 최종 순위가 결정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발표 외에도 마을공동체 활동 전시, 포토·기록존, 문화 공연, 시상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마을공동체에 관심 있는 누구나 방문하여 참여할 수 있다.

박연경 경기도 사회혁신경제국장은 “이번 행사가 지역사회와 마을이 더 큰 도약을 이룰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경기도는 앞으로도 주민이 주도하는 지속 가능한 마을 활동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마을공동체 공식 홈페이지(ggcommunity.or.kr)와 인스타그램(@gg.maeul.community_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4o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