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자의원,평화시대 경기도 발전포럼 중간보고회 실시

유상열 기자 승인 2020.06.15 10:46 의견 0

▲ 평화시대 경기도 발전포럼 참석자들의 모습     ©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인「평화시대 경기도 발전포럼」(회장최경자의원)은 6월12일(금)도 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린 ‘평화통일 특별자치도 설치 논의에 따른 재정 확충방안’을 주제로 한 중간보고회에 의정부출신 김민철,오영환 국회의원실 보좌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심도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질의응답을 통해 참석자들은“분도에 대한 법안 발의와 지속적인 여론 등이 있었는데도 결국 무산되는 이유는 경기도지사들이 지금까지 한번도 찬성 하지 않았다”고 언급하면서, “정치적 결단없는 분도 논의는 무용지물”이라고 문제제기를 하였다.

 

또한“북부지역에서도 의견이 나뉘고,더욱이 진영논리로 비춰지고 있는 만큼, 지금부터라도 중앙 차원에서 국회의원들이 적극 나서 지역주민들의 관심을 유도해야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어“분도는 아주 민감한 사항이라 지역적으로 한계가 있고,북부지역에 국한할 게 아니라 남부지역도 함께 고려되어야 할 사항으로,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결국 도민들이 중심이 되는 추진협의체 구성이 필요하며,이를 위해 국회의원 및 지자체 의회의원들이 선도적인 역할을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최경자 포럼 회장은“분도 문제는 충분한 논의와 정당성,여론 형성이 되어야하고,새로운 21대국회가 시작된 만큼,제도적인 마련과 주민 설득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참석한 국회보좌관에게 주문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