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님표이천쌀 아마존 판매페이지에 등록된 화면 캡쳐/사진=이천시
(뉴스영 이현정 기자) 경기도 이천시의 대표 농특산물 브랜드 ‘임금님표 이천쌀’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밥상에 오른다.
이천시는 1일 ‘임금님표 이천쌀’이 지난 9월 30일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Amazon)에 공식 입점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아마존 입점은 이천시와 사단법인 ‘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본부’가 꾸준히 추진해 온 해외 판로 개척 전략의 결실로, 한국을 대표하는 쌀 브랜드가 세계 시장에서 ‘K-푸드 대표 쌀’로 자리매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금님표 이천쌀’은 맑은 물과 비옥한 토양, 일교차가 큰 기후라는 최적의 조건에서 재배돼 윤기와 찰기, 단맛이 뛰어나기로 유명하다. 이번 입점을 통해 미국 내 한인 소비자는 물론, 글루텐프리와 건강식을 선호하는 현지 소비자들에게도 한국 쌀의 가치를 알릴 수 있게 됐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임금님표 이천쌀은 수천 년 이어온 한국의 쌀 문화와 농업인의 정성이 담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라며 “이번 아마존 입점을 계기로 전 세계 소비자들이 한국 쌀의 우수성을 직접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본부도 “해외 유통망 확장은 단순한 판매 확대가 아니라 한국 쌀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성과”라며 “앞으로 미국뿐 아니라 유럽, 동남아 등으로 수출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국 소비자들은 아마존을 통해 손쉽게 ‘임금님표 이천쌀’을 구매할 수 있으며, 현지 물류창고를 활용한 신속 배송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