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수련원 숲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풍선을 들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군포=뉴스영 공경진 기자) 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이 운영하는 군포시청소년수련원(충남 청양군 소재)이 기업·기관 단체 워크숍, 가족 동아리, 청소년 숲체험 등 다양한 계층이 찾는 맞춤형 연수·체험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군포시청소년수련원은 대강당, 꽃샘장 등 다양한 실내외 시설과 단체 식사가 가능한 구내식당을 갖추고 있으며, 야외 취사장과 숙박시설까지 마련되어 있어 단체 방문객이 별도의 이동 없이 프로그램과 식사를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다. 이 때문에 기업 단체 연수와 청소년 프로그램, 가족 캠프 등으로 이용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특히 숲체험과 백일장 등 자연친화적 프로그램을 결합한 가족 참여형 활동은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성수기에는 군포시민을 비롯해 전국의 이용객들에게 무료로 개방되는 야외 물놀이장은 도심 속 물놀이장이 아닌 자연 속 숲야영 프로그램과 연계된 특별한 휴식 공간으로,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만족도를 선사하고 있다.
군포시청소년수련원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팀별로 달리기 경주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군포시청소년수련원 관계자는 “군포시민은 물론 전국의 많은 분들이 특별한 체험을 즐기실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더욱 다채롭게 구성하고, 최고의 서비스와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포시청소년수련원은 여성가족부 인증 청소년수련시설로, 2014년부터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으며, 2020년에는 청소년활동 운영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아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등 전문성과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용 및 예약 관련 문의는 031-390-1430(대표전화) 또는 홈페이지(www.gpcamp.or.kr)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