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이 7월 5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제24회 베스트브랜드 어워즈’에서 국회부의장 특별상인 공로장을 수상했다.

(경기=뉴스영 공경진 기자)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민주, 시흥3)은, 지난 5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제24회 베스트브랜드 어워즈’ 시상식에서 국회부의장 특별상인 공로장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김진경 의장이 경기도 발전과 도민 복지 증진,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혁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협회가 주최한 이번 어워즈는 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인물, 단체, 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자리로, 김진경 의장은 지방의회 역량 강화와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다양한 혁신 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김진경 의장은 전국 최초로 ‘의정정책추진단’을 활성화하고, 조례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조례시행추진관리단’을 출범시키는 등 지방의회 발전을 위한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며 혁신 사례들을 이끌어냈다.

김진경 의장은 수상 소감에서 “이번 수상은 지방의회 역량을 높이고 자치분권을 강화하기 위한 그동안의 노력에 대한 의미 있는 평가”라며 “앞으로도 경기도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경기도의회가 지방의회의 새로운 발전 모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