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은, 7월 1일 군포시청소년지역센터 산본틴터에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선언식과 청렴 교육, 청렴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군포=뉴스영 공경진 기자) 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은, 지난 1일 군포시청소년지역센터 산본틴터에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선언식과 청렴 교육, 청렴골든벨 행사를 개최하며 청렴 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이번 행사는 재단의 7월 월례미팅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임직원들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고 청탁금지법과 부패방지법 등 관련 법령과 청렴 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행사에서는 청렴 선언식을 시작으로 청렴 관련 법령 교육, 퀴즈 형식의 청렴골든벨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청렴골든벨을 통해 임직원들은 평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법령과 행동강령을 자연스럽게 익히며 실무에 필요한 핵심 내용을 효과적으로 학습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군포시 시정 방침과 연계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임직원들은 텀블러와 개인컵을 사용하는 등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공유하며, 지속 가능한 녹색행정 실천에 동참했다.
김덕희 대표이사는 “청렴은 공공기관의 기본 가치이며, 환경 보호는 청소년과 미래세대를 위해 반드시 실천해야 할 과제”라며 “앞으로도 청렴과 환경 실천 문화를 확산해 책임 있는 공공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군포시청소년재단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청렴 교육, 부패방지 캠페인, 환경 실천 프로그램을 통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조직 문화를 조성하고, 청소년과 시민이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사회 실현에 기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