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어린이날 기념행사 '원더랜드 in 군포'

(군포=뉴스영 공경진 기자) 군포시는, 오는 5월 3일 제103회 어린이날을 맞아 군포시민체육광장에서 대규모 어린이날 기념행사 ‘원더랜드 in 군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군포시청소년재단이 주관해 신비롭고 환상적인 세계 ‘원더랜드’를 테마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행사는 개막 공연인 버블쇼를 시작으로 어린이들이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마술쇼, 서커스 공연, 마임 퍼포먼스 등이 이어진다. 현장에는 포아트 블럭, 스포츠존, 쥬라기 공원 등 다양한 놀이 체험존도 마련되어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상시 체험 활동이 풍성하게 준비됐다.

또한 쿠키 만들기, 팔찌 만들기 등 창의력을 자극하는 체험 부스와 어린이 안전교육을 위한 인형극 공연도 함께 진행된다. 모든 체험 부스는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성을 자극하면서도, 가족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형태로 기획되어 의미를 더한다.

군포시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행사장 곳곳에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질서 있는 운영을 위한 철저한 준비를 마쳤다. 야외 대규모 행사인 만큼 응급 상황에 대비한 대응 체계도 구축해,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단순한 축제를 넘어, 아이들이 꿈과 상상의 날개를 마음껏 펼치고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즐겁고 따뜻한 어린이날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더랜드 in 군포’ 어린이날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 아동청소년과(031-390-091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군포시는 앞으로도 가족 친화적 행사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이 행복한 도시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