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생기발랄 문화의집
(광명=뉴스영 공경진 기자) 광명문화재단이 지역 내 민간 문화공간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생기발랄 문화의집’ 참여 공간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문화예술 활동을 기반으로 시민과 소통하는 공간을 운영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운영 지원과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모집 대상은 광명시에 소재한 민간 문화공간이며, 공간 운영자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공간은 대관비, 프로그램 기획·운영 지원, 운영자 역량 강화 교육,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생기발랄 문화의집’ 사업은 2020년부터 민간이 주도하는 문화 활동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시작된 광명문화재단의 대표 사업 중 하나다. 특히 올해는 참여 공간 간의 협력과 네트워크 확대에 중점을 두고,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향유하는 문화 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광명문화재단 관계자는 “지역 내 자생적인 문화공간들이 지속 가능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공모를 통해 다양한 문화 주체들과 함께 지역 문화의 다양성과 활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명문화재단 누리집(www.gm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문화예술교육팀(02-2621-8893)으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