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풍도 공정생태관광 프로그램 안내 디지털 홍보자료

(안산=뉴스영 공경진 기자) 안산시가,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해 ‘풍도 섬 투어 공정 생태관광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서해의 보석이라 불리는 풍도는 안산 9경 중 하나로, 희귀 야생화 군락과 아름다운 석양이 어우러진 섬이다. 특히 봄철 풍도바람꽃을 비롯한 다양한 야생화가 만개하는 시기에 맞춰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안산시 생태관광 육성 및 활성화 사업을 위탁 운영하는 도시숲센터 사회적협동조합이 주관하며, 1회차 일정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풍도 생태탐방(은행나무, 동무재길, 단풍군락 탐방) ▲야생화 단지 및 북배 탐방 ▲석양 감상 및 별자리 관찰 ▲마을 역사 탐방 및 환경정화 캠페인 등에 참여하며, 자연과 생태를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10일부터 선착순 접수로 진행되며, 모집 인원은 15명 이내다. 참가비는 15만 원이며, 신청은 대부도생태관광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숲센터 사회적협동조합(070-4420-25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풍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체험하며 지속 가능한 관광을 실천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푸른 바다와 작은 어촌마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풍도 방문 프로그램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