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공립어린이집 보육교사 인적성 검사 도입 위한 업무협약 체결..."신뢰받는 보육환경 조성"

이현정 기자 승인 2025.01.23 19:45 의견 0
김동근 시장이 1월 23일 공립어린이집 보육교사 인적성 검사 도입을 위한 의정부시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 ㈜중앙교육(알짜닷컴)과의 업무협약식에서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사진=의정부


(의정부=뉴스영 이현정 기자) 의정부시는 1월 23일 공립어린이집 보육교사 인적성 검사 도입을 위해 의정부시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 ㈜중앙교육(알짜닷컴)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어린이집 보육교사 채용 과정에서 인적성 검사를 통해 자질을 검증하고, 신뢰받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보육교사 인적성 검사 추진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 △공립어린이집 인적성 검사 활성화를 위한 행정적 지원 △검사 결과의 효율적 활용 및 기대효과 증대를 위한 공동 노력 등이다.

협약에 따라 의정부시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는 인적성 검사 비용 지원 등에 적극 동참하며, ㈜중앙교육(알짜닷컴)은 검사 비용 경감을 위한 협력을 제공한다. 시는 검사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립어린이집 보육교사 채용 과정에 인적성 검사를 필수화한다. 면접만으로는 파악하기 어려운 적성과 성향을 다각적으로 평가해 업무 적합성, 잠재력을 바탕으로 채용과 직무 배치에 반영할 예정이다.

류숙향 국공립분과장은 “공립어린이집 보육교사 인적성 검사를 선도적으로 추진해 운영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효율적인 검사 활용으로 신뢰받는 어린이집을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보육교사 채용 시 자질과 역량 검증을 강화해 부모는 더 안심하고, 교사는 더 보람을 느끼며, 아동은 더 행복한 보육 환경을 만들어가겠다”며 “이번 협약이 지속 가능한 보육 정책의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