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세주 경기도의원, 2024년 우수 의정대상 수상… 모범적인 의정활동 인정
뉴스영 공경진 기자
승인
2024.12.18 12:37
의견
0
(경기=뉴스영 공경진 기자) 경기도의회 황세주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지난 11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 우수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베스트 상임위원회 의원 부문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일간기자단이 주최한 이번 시상식은 지역 의정 및 행정 발전에 기여한 의원과 공직자들을 선정해 그 공로를 치하하는 자리로, 황세주 의원은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도민 복지 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황세주 의원은 의안 심사와 정책 제안, 상임위원회 소관 집행부에 대한 견제 및 감시 기능을 성실히 수행하며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보건복지 분야에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제시하며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수상 소감을 통해 황 의원은 “도민 여러분의 신뢰와 동료 의원님들의 지지가 있었기에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욱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황세주 의원은 올해 다양한 의정대상을 수상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았다. 지난 11월에는 경기언론인협회 주최 제6회 의정·행정대상에서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으며, 보건복지 분야에서 입법과 정책 개선에 기여하는 등 도민 복지 확대를 위해 힘쓰고 있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대변인으로 활동 중인 황세주 의원은 앞으로도 도민 건강권 보장과 복지 정책 개선을 위해 적극적인 입법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시상식은 경기도일간기자단 창립 4주년을 기념해 열렸으며, 의정대상 및 우수행정 부문에서 각계 공직자들의 성과를 격려하고 지방자치의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