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청소년 복합 여가공간 ‘펀그라운드 다산’ 개관..."댄스, 게임, 공부 모든 것이 다 된다"

변영숙 기자 승인 2024.10.17 16:55 의견 0
주광덕 시장이 '펀그라운드 다산' 개관을 맞아 셀프사진관에서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뉴스영 변영숙 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15일 청소년들을 위한 복합 여가·활동 공간인 ‘펀그라운드 다산’(미금로 76, 도농공원문화체육시설 2층)을 개관했다고 1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각자의 관심사에 맞는 창의적 활동을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다고 전했다.

‘펀그라운드 다산’은 △댄스연습실 △휴식공간 △멀티스포츠실 △스터디 카페 △미디어실 △자치활동실 등 다채로운 시설을 갖추고 있다.

청소년들은 이곳에서 자유롭게 휴식을 취하며 보드게임을 즐기거나, 멀티스포츠실에서 스마트 액티비티 게임을 통해 신체활동을 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미러를 이용해 K-pop 댄스 연습을 할 수 있는 댄스연습실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됐다.

아울러 스터디카페는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디자인으로 꾸며져 편안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며, 미디어실에서는 노래 연습, 셀프 사진 촬영, 1인 미디어 송출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

펀그라운드 다산 전경/사진=남양주


펀그라운드 다산은 월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9시까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

9세부터 24세까지의 청소년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이용 문의는 펀그라운드 다산(☎031-560-1504~5)으로 하면 된다.

주광덕 시장은 “청소년들의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수차례 청소년 수요조사와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청소년 맞춤 시설로 조성했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시설을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개관한 펀그라운드 오남과 다산을 포함해 총 6개의 펀그라운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 하반기에는 펀그라운드 수동을 개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