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옥순 경기도의원, '의왕시 학교 신설 및 이전 추진사항' 관련 정담회 개최

김영식 기자 승인 2024.06.11 13:25 의견 0
김옥순 의원이 군포 의왕교육지원청 3명과 의왕시 관내 학교 신설 및 이전 추진 상황을 듣는 정담회를 진행했다.


(뉴스영 김영식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 행정위원회 김옥순 의원(민주, 비례)은 10일 경기도의회 의왕 상담소에서 경기도 군포 의왕교육지원청 3명과 의왕시 관내 학교 신설 및 이전 추진 상황을 살펴보고, 향후 계획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정담회는 경기도 군포 의왕교육지원청 박현미 행정과장, 최 범용 학생 배치 팀장, 이세민 학생 배치 팀장, 3명이 참석하여, 내손 중고 통합학교 개교현황과 (가칭) 고천2초 신설, 우성고 이전 및 의왕중, 고천초, 이전 신설에 대한 계획과 관련하여 개최되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2025년 개교하는 내손 중고 통합학교의 개교 준비 현황 △(가칭) 고천2초 적기 개교를 위한 추진 경과 및 향후 일정 △오전동, 고천동 재개발에 따른 이주 지역 내 학생 안전 통학로 확보 매뉴얼 점검, 등 주요 사항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당면 과제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옥순 의원은 “경기도 군포 의왕교육지원청 상황과 의견을 충분히 인지하였고, 우성고 운영위원장과 학부모와 소통이 되어가고 있는지 확인하고 소통없는 이전은 반대하며 학생, 학부모, 학생 운영위원회와 함께하는 교육 환경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지역 상담소를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 사항, 생활 불편 등을 수렴하고 관계 부서와 논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