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정윤경 교육기획위원장

- 한반도 평화 의지 표명과 북한 학생들 코로나-19 감염 우려

뉴스영 승인 2020.07.28 09:40 의견 0

[뉴스영 = zen]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27일 경기도의회와 개성공단・금강산관광 재개 범국민운동 경기본부와의 협의에 참석하였다.

정윤경 의원, 한반도 평화의지 표명과 북한학생 코로나19 감염 우려

이날 협의는 정전협정(7.27.) 67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경기도청 국기게양대에 한반도기를 게양하여 한반도 평화분위기 조성 및 도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자리였다.

협의에 참석한 정윤경 위원장은 “교착상태에 빠진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를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금강산 관광과 개성공단 재개 등 다양한 남북교류 협력사업을 통한 단계적이고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만이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한 해법”이라고 말했다.

특히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최근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 감염에 대해 북한의 학생들을 걱정하며, “아프리카돼지열병 사례에서 보듯 감염병에는 휴전선도, 차단벽도 없다.”고 말하며 “남과 북이 공동운명체라는 사실을 직시하면서 코로나19 방역협력 등 활발한 대화와 교류가 시급한 문제이므로, 금강산 관광과 개성공단 재개 등 당장 가능한 일부터 서둘러야 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번 자리에는 정윤경 위원장을 비롯하여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과 정희시 기획재정위원회 의원이 참석 하였으며, 경기도의회의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대한 의지를 표명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