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정경자 의원
(경기=뉴스영 공경진 기자) 경기도의회 정경자 의원(국힘, 비례)이, 주민 체감형 생활체육 환경 개선을 위해 3억7천만 원 규모의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하며, 남양주시 내 공공체육시설 환경 개선 사업을 이끌었다.
이번 교부금은 지난 2월 14일자로 교부되었으며, ▲수영강 전용 샤워장 설치 ▲헬스장 천장 노출 개선 ▲공기순환기 설치 ▲노후 보일러 교체 등 총 4건의 사업에 투입됐다. 사업은 빠르게 집행되어 일부는 이미 완료되었고, 나머지는 6월까지 마무리될 예정이다.
남양주시 내 공공체육시설 환경 개선 사업 현장 전/후 사진(사진=정경자의원 SNS)
수영강 전용 샤워장은 원활한 강습 운영과 위생 확보를 위해 별도 공간으로 신설됐으며, 헬스장은 낮은 천장과 노후화된 구조로 인해 안전사고 위험이 있었던 천장을 전면 노출형으로 개선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특히 공기질 개선을 위한 공기순환기(전열교환기) 설치는 4월 중 완료 예정으로, 실내 환경의 질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내구연한이 지난 보일러는 성능 저하로 에너지 효율성이 떨어져 6월 중 교체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 의원은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생활체육시설 환경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했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건강한 일상과 여가 생활을 위한 실질적 개선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경자 의원이 확보한 특별조정교부금 사업은 남양주시 지역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생활밀착형 개선사업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사업 전후 사진을 통해 가시적인 변화도 확인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