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년정책 서포터즈/사진=시흥시


(뉴스영 이현정 기자) 시흥시는 ‘2025년 시흥시 청년정책 서포터즈’ 참여자 20명을 3월 27일부터 4월 15일까지 모집한다.

‘시흥시 청년정책 서포터즈’는 관내 청년들이 직접 청년정책과 시흥시의 주요 시정 사업을 홍보하는 사업이다. 서포터즈는 영상 및 블로그 콘텐츠를 제작해 시민들에게 시의 다양한 정책을 알리는 데 집중한다.

참여자에게는 원고 작성 및 영상 제작에 따른 소정의 활동 지원비가 지급되며, 콘텐츠 제작을 위한 교육과 필요한 행정자료가 제공된다. 또한, 우수활동자에게는 청년정책 유공 표창이 수여되며, 청년정책 관련 현장 체험 참여 기회도 얻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시흥시에 거주하거나 재직, 재학 중인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이 해당된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용에 능숙하거나 관련 프로그램(프리미어, 포토샵 등)의 활용이 가능한 자에게는 우선 선정의 우대 혜택이 있다.

참여자는 신청서를 기반으로 서면 심사를 통해 영상, 블로그 분야에서 각 10명씩 선정된다. 선정된 서포터즈는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5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참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청년정책 드라이브(블로그) 혹은 시흥시청 누리집의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집 관련 문의는 시흥시 청년청소년과(031-310-2507)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