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뉴스영 공경진 기자) 군포시가, 양성평등도시 조성을 위한 ‘제2기 군포시 양성평등정책 시민참여단’을 지난 10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된 이번 참여단은 군포시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시민참여단은 △일상 속 불평등 및 불편 사항 발굴 △여성친화적 관점을 반영한 의견 제안 △안전도시 모니터링 활동 등 양성평등 의식 확산과 정책 개선을 위한 민간 파트너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모집 규모는 30명 내외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시민활동가 및 전문가뿐만 아니라 양성평등 분야에 관심 있는 군포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군포시청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우편, 이메일, 팩스 등 온라인 접수 또는 군포시청 여성가족과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군포시 관계자는 “시민 모두가 평등한 가치 아래 안전하고 행복한 군포를 만들기 위해 시민참여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많은 시민들이 양성평등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청 홈페이지(https://www.gunpo.go.kr) 또는 여성가족과(031-390-076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