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이지화 의원, 중부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선정

뉴스영 공경진 기자 승인 2024.12.19 12:19 의견 0

이지화 의원이 경기도 중부권7개 시의회 의장협의회가 주관한 ‘2024년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공로패를 수상했다. (사진=안산시의회)

(안산=뉴스영 공경진 기자) 안산시의회 이지화 의원(국힘, 나선거구)이, 경기도 중부권 7개 시의회 의장협의회가 주관한 ‘2024년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공로패를 수상했다. 이 의원은 지난 18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 의회 종무식’에서 중부권의장협의회 박태순 회장으로부터 상을 받았다.

이지화 의원은 ▲안산시 신중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해 신중년 세대의 고용 촉진과 삶의 질 향상에 필요한 정책적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의원연구모임 ‘출발드림팀’의 일원으로 안산시 출자·출연기관의 중복 기능 점검과 통합 방안 연구에 적극 참여하며 정책 개선에 기여했다.

제9대 의회 후반기 도시환경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아 상임위원회 내 소통과 협력을 이끌었고, 지역 주민들의 민원 해결에 앞장서는 등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친 점도 높게 평가됐다.

안산시의회 이지화 의원과 김진숙 의원이 경기도 중부권7개 시의회 의장협의회가 주관한 ‘2024년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공로패를 수상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의회)

이지화 의원은 “더욱 낮은 자세로 시민들과 소통하며 현장에서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반영하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