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뉴스영 공경진 기자
승인
2024.12.07 09:11
의견
0
(안산=뉴스영 공경진 기자) 안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지난 5일 서울 SKY 31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우수청소년 참여활동 시상식’에서 정책 제안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 시상식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며 전국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안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올해 ‘안산청소년교육의회’와 ‘안산시청소년의회’를 통합 운영하며 자치기구 간 협력 모델을 제시해 주목받았다. 특히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제안한 정책이 지역사회와 청소년들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희일 안산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며 제안한 정책의 성과를 보여주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시가 청소년 정책 참여와 자치활동의 모범 도시로 자리 잡은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청소년들이 더 넓은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소년재단 누리집이나 미래전략팀(031-412-1715)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