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1회 경기도지사배 ‘전국 반려견 스포츠대회’ 개최..."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경기도 실현"

11.23.(토)~11.24.(일) 수원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전국 반려견 스포츠대회’ 개최

이현정 기자 승인 2024.11.06 09:31 의견 0
전국 반려견 스포츠대회 홍보물/사진=경기도


(뉴스영 이현정 기자) 경기도가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경기도인재개발원 운동장에서 ‘함께 달리는 즐거움’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1회 경기도지사배 ‘전국 반려견 스포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경기가 진행되며, 단체나 소속 상관없이 누구나 참가 신청 가능하다. 특히, 국내 유일 유기견 입양부가 신설됐으며, 초보자를 위한 경기 내용 현장 중계와 해설이 진행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경기는 반려견 체급별로 소형(S), 중형(M), 중․대형(I), 대형(L)으로 구분하여 유기견 입양부, 학생부, 일반부로 나누고, 종목은 비기너(1, 2, 3), 노비스(1, 2), 점핑, 어질리티와 플라이볼(싱글, 페어)로 구성된다.

경기 참가자에게는 사전에 ‘경기도 반려견 스포츠대회 규정’을 배포할 계획이며, 대표 종목에 대해서는 심사위원 3명이 심사하여 종목별 최우수상 10명에게는 경기도지사상을 시상한다.

반려견 스포츠대회 참가 신청은 무료이며 신청 방법은 반려마루 누리집(banryeomaru.kr)과 경기도동물보호복지플랫폼(animal.gg.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11월 15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대회 관람은 누구나 당일 참석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반려마루 여주(031-881-1800)로 문의하면 된다.

이강영 경기도 축산동물복지국장은 “이번 대회는 반려견과의 교감·소통·건강을 위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반려견 스포츠의 생활화에 초점을 두었다”며 “대회를 계기로 반려견과 함께 운동하며 서로 건강해질 수 있는 반려견 스포츠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경기도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