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4 반려동물 행복나눔 축제 성료

김영식 기자 승인 2024.11.03 22:41 의견 0
화성시가 2일 화성 동탄2 수질복원센터 축구장에서 열린 ‘2024 화성 반려동물 행복나눔 축제’에 시민들이 참여하는 모습/사진=화성시


(화성=뉴스영 김영식 기자) 화성시가 지난 2일 화성 동탄2 수질복원센터 축구장에서 열린 ‘2024 화성 반려동물 행복나눔 축제’를 개최했다.

‘우리는 가족’를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에서는 생명존중 및 성숙한 동물보호 공감대 형성으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공존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화합의 장이었다.

3,500여 명의 화성시민과 반려동물이 참여한 이날 행사에는 △건강달리기 △시민대상 펫티켓 퀴즈대회 △설채현 수의사의 토크콘서트 △동물등록제·유기동물·길고양이 캠페인 등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 처음 진행된 △장애물 달리기 △무료건강상담 △행동교정 등의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으며, 반려견 놀이터는 중·소형견과 대형견으로 구분하여 안전하게 운영되어 행사장을 찾은 많은 반려동물이 즐겁게 뛰어놀며 행복한 가을 나들이를 즐겼다.

박경옥 화성시 동물보호과장은 “이번 축제는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서로 이해할 수 있는 공감의 장이었다”며 “앞으로도 시는 100만 화성시민의 수요에 맞는 다양한 반려문화 사업 및 행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