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농업과 지역사회 봉사 공로로 경기도의회 표창 수여
뉴스영 공경진 기자
승인
2024.10.31 16:04 | 최종 수정 2024.10.31 16:12
의견
0
(경기=뉴스영 공경진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영기 의원(국민의힘, 의왕1)이, 31일 의왕시 왕곡로에 위치한 의왕상담소에서 김학주(샤이닝 팜) 대표에게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을 수여했다. 김학주 대표는 의왕시에서 친환경 농업을 실천하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학주 대표는 오랜 기간 동안 친환경 농법을 통해 유기농 포도를 생산해 왔다. 그는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화학 비료와 농약 사용을 최소화하고,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재배하는 데 힘써 왔다. 이러한 노력은 점점 안전한 먹거리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신뢰를 얻었으며, 의왕시 지역 내에서 김 대표의 유기농 포도는 건강을 중시하는 식품으로 자리 잡았다.
김학주 대표는 또한 최신 농업 기술을 도입해 생산성을 높이며 농업 환경을 개선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그는 포도 재배와 관련된 첨단 농업 기술을 적극적으로 연구하고 도입해 높은 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하는 데 기여했다. 김 대표는 이러한 농업 기술을 지역 농업인들과도 적극 공유하며 상생의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 농업인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증진시키고 있다.
지역 농업 발전에 헌신해온 김학주 대표는 지역사회와의 유대감도 중요하게 생각해 왔다. 그는 농업 기술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활동에 꾸준히 참여하며, 봉사정신을 실천해왔다. 김 대표는 지역 내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농산물 기부나 지역 행사 지원 등으로 의왕시의 이웃과 소통하며 나눔의 가치를 전파하고 있다. 그의 이 같은 활동은 의왕시 주민들에게 큰 귀감이 되고 있다.
수상 소감에서 김학주 대표는 “이번 표창은 앞으로도 농업 발전과 이웃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라는 뜻으로 주신 상이라 생각한다”라며, 의왕시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고 발전하는 농업인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 대표의 꾸준한 노력과 지역 사회에 대한 기여는 경기도의회로부터 인정받으며, 이번 표창을 통해 그가 의왕시와 경기도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입증하게 되었다.
김영기 의원은 “김학주 대표는 농업뿐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으며, 그의 배려와 봉사정신은 주민들에게 큰 귀감이 된다”고 전했다. 김 의원은 지역사회에서 봉사와 헌신을 실천하는 김 대표의 노력이 지역 주민들의 존경과 신뢰를 받고 있다며 그 공로를 치하했다. 김 의원은 앞으로도 의왕시 내에서 이 같은 사회적 공헌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기도의회는 지역사회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 대해 지속적인 격려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들이 지역 발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의왕상담소는 주민의 입법·정책 건의 사항과 생활 불편 사항을 수렴하는 창구로 운영되고 있으며, 의왕시 왕곡로10 덕우빌딩 503호에 위치해 있다. 의왕상담소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문의 사항은 ☎ 031-477-7745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