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미디어센터, '2024년 미디어 페스티벌' 개최···오는 26일부터 온라인 참가 신청 접수 시작

뉴스영 공경진 기자 승인 2024.10.24 10:21 의견 0
군포시민을 위한 ‘2024년 군포시 미디어 페스티벌' 포스터

(군포=뉴스영 공경진 기자) 군포시민을 위한 ‘2024년 군포시 미디어 페스티벌’이 오는 11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군포시미디어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미디어 데이Z’라는 부제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미디어 체험과 세대 간 소통을 위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행사의 첫날인 22일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특별강연이 열린다. ‘디지털 시대의 교육 변화와 AI 기술’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 강연에서는 디지털 교육의 흐름을 소개하고, 자녀와의 소통이 어려운 학부모들에게 AI와 디지털 미디어를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둘째 날인 23일에는 청소년과 모든 세대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AI 딥페이크 기술을 활용한 독립운동가와 함께하는 뉴스 체험, 동화 더빙 체험, 메타버스 방 탈출 게임 등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미디어를 바로 알고 즐기기’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세대 간 소통과 미디어 이해를 도모할 예정이다.

23일에는 초등 래퍼로 주목받고 있는 차노을 군과 그의 아버지 차성진 부자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도 진행된다. 두 사람의 특별 강연과 함께 가족 뮤지컬 공연이 이어지며, 세대 간 디지털 격차를 줄이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군포시미디어센터에서 활동 중인 시민들의 미디어 창작 결과물 전시회도 열리며,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마련되어 참여자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최근 무분별한 미디어 사용으로 부모와 자녀 간 소통 문제가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다"며, "이번 미디어 페스티벌이 세대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어 미디어 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2024년 군포시 미디어 페스티벌’의 사전 참가 신청은 오는 26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www.gpmedi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