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4 일산열무김치페스타 개최
- 12일~13일 일산호수공원서 열려...일산열무김치 경연대회 등 즐길거리 다양
뉴스영 변영숙 기자
승인
2024.10.11 12:44
의견
0
(고양=뉴스영 변영숙 기자) 고양시는 12~13일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2024일산열무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 경기도 주관의‘나만의 김치를 알려라’사업에 선정돼 추진되는 이번 행사는 지리적 표시 제115호 등록된 고양시 특산물인 일산열무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우리 전통음식 김치 문화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10월 12일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전국 일산열무김치 경연대회, 김치명인 초청 김치아카데미, 일산열무김치 담기 체험, 일산열무를 활용한 요리 시식과 농축산물 판촉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일산열무를 활용해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요리법으로 만든 김치를 선보이는 ‘전국 일산열무김치 경연대회’는 1차 서류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자 8팀을 선발했으며, 12일 열리는 본선 조리 경연을 통해 수상자(금상, 은상, 동상)를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13일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이하연 전통식품명인을 초청해 방문객을 대상으로 일산열무김치 아카데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일산열무김치 담기와 일산열무앙금 떡케이크 만들기 체험, 고양시 농특산물과 행주한우 판촉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들이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며 “일산열무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해 소비 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