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 5주년 기념식 성료

뉴스영 변영숙 기자 승인 2024.09.22 12:19 의견 0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일 개소 5주년을 맞아 시청 다산홀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남양주시


(남양주=뉴스영 변영숙 기자)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일 개소 5주년을 맞아 시청 다산홀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승현우 서울여자대학교 총장, 남양주시 어린이집 원장, 급식 종사자, 시의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일 개소 5주년을 맞아 시청 다산홀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남양주시


기념식은 △식전 행사 △차담회 △성과 영상 시청 △공모전 우수작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어린이 식생활 개선’ 등을 주제로 진행된 4개 공모전 입상자 36명에게 시상하고, 우수작을 전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김미정 센터장은 “남양주시 아이들 급식의 질 향상을 위해 애써주신 직원들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인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장애인·어르신들의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광덕 시장은 “지난 5년간 어린이급식관리센터장을 비롯한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센터가 내년부터 사회복지시설의 급식 관리를 하게 된 만큼 앞으로 5년 동안 ‘점프-업’해 아이들이 다산 정약용 선생의 정신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9년 9월 이래로 서울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수탁해 운영하는 해당 센터는 관내 모든 소규모 어린이급식소를 등록 관리하고 있다. 주 업무로 주기적인 위생점검과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어린이와 조리사를 대상으로 위생·영양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