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예쁜정원 콘테스트 공모전 참여 당부

김영식 기자 승인 2024.07.17 00:28 의견 0
제1회 예쁜정원 콘테스트 공모전


(가평=뉴스영 김영식 기자) 가평군은 16일 ‘제1회 예쁜정원 콘테스트 공모전’ 신청을 받고 있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올해 처음 가평군에서 시행하는 예쁜정원 콘테스트는 △개인정원과 △카페‧음식점 등 근린정원 2개 부문인데, 오는 8월 30일까지 신청받고 있다.

신청 정원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 1곳, 최우수상 2곳, 우수상 4곳 등 총 7곳을 선정해 10월 중 시상한다. 향후 선정된 정원은 소유주의 지원 요구사항을 파악해 2025년부터 필요로 하는 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심사는 정원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정원 디자인 및 심미성‧독창성 △정원식물의 다양성 △공간의 이용행태 및 접근성 △시공 품질 및 완성도 △보전 및 유지관리 상태 등 5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박정선 산림과장은 “최근 정원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예쁜정원은 지역사회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소중한 관광자원이 될 수 있다”며 “개인이 만들고 가꾼 예쁜정원을 찾아 정원문화를 확산하고 관광객들에게 개방할 수 있도록 민간정원 관광 인프라 구축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청 대상은 개인과 단체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제출서류(사진파일 포함)를 지참해 가평군청 산림과(산림녹지팀)나 읍‧면 산업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