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6단계’ 동영상 유튜브 게재

뉴스n경기 승인 2019.04.03 16:06 의견 0

▲ 올바른 마스크 사용법 유튜브 공개 화면     © 뉴스n경기



 (뉴스n경기 = 김한석 기자)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은 극심한 미세먼지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 됨에 따라 올바른 마스크 사용법을 알리는 동영상을 제작,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6단계’라는 제목으로 유튜브에 게재된 해당 동영상은 보건환경연구원 직원이 직접 출연해 ‘가로접이식 마스크’와 ‘세로접이식 마스크’를 착용하는 요령을 안내하는 내용을 담았다.

 

동영상은 총 2분 분량으로 마스크 착용 전 손을 씻는 단계에서부터 마스크를 쓴 다음 올바르게 마스크를 착용했는지 확인하는 과정에 이르기까지 총 6단계에 걸쳐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극심한 미세먼지로 마스크 판매량이 급증하는 등 마스크를 착용하는 도민이 늘고 있음에도 올바른 마스크 사용법에 대해서는 제대로 알지 못하는 도민이 많은 점을 고려, 해당 동영상을 제작.배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보건환경연구원은 해당 동영상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될 수 있도록 소셜미디어(SNS) 등을 통해 홍보를 지속적으로 하고, 도민 대상 보건교육에도 적극 활용하는 한편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경기도청에서 열리는 ‘경기도 봄꽃축제’에도 해당 동영상을 방영, 도민들에게 올바른 마스크 사용법을 알릴 계획이다.

 

연구원 관계자는 “미세먼지와 황사가 미치는 영향이 갈수록 커지면서 마스크 사용이 일상화되고 있다”라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올바르게 사용해 미세먼지와 황사로부터 건강을 보호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에 대해 알고자 하는 이들은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XFiLmzJaaZQ&feature=share)에서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을 검색하면 찾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