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사회적경제 모바일 앱 '시원'

(시흥=뉴스영 공경진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사회적경제 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전용 모바일 앱 ‘시원’을 출시했다. 이에 맞춰 시는 지난 6일부터 17일까지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1층 연갤러리에서 ‘시원스토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앱 활성화에 나섰다.

지난 2월 3일 정식 출시된 ‘시원’ 앱은 시흥시 사회적경제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지역 기업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시원 맵’, 사회적경제 관련 뉴스를 제공하는 뉴스레터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시민들은 사회적경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보다 쉽게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시원’ 앱은 애플 앱스토어(App Store)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에서 ‘시원’을 검색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사회적경제 기업은 사람과 공동체를 우선으로 하면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경제 활동을 펼치는 기업을 의미한다. 이번 앱 출시로 시민들의 접근성이 높아짐에 따라,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의 성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 앱 도입을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