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로 실질적 지원 나서

뉴스영 공경진 기자 승인 2025.01.16 10:45 의견 0
2025년 소상공인 지원기관 합동 사업설명회 포스터

(성남=뉴스영 공경진 기자) 성남시는, 오는 17일 오후 2시 수정커뮤니티센터 지하 1층 다목적 강당에서 ‘2025년 소상공인 지원기관 합동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의 주최로 열리며, 정부와 경기도, 성남시가 소상공인들에게 제공하는 주요 지원사업 정보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회로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정부 지원사업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의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지원사업 ▲지식재산센터의 브랜드 개발 및 상표·디자인 출원 지원 ▲성남산업진흥원의 수요 맞춤형 마케팅 및 유망 중소기업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소개된다.

이번 설명회의 핵심은 단순히 정보 제공에 그치지 않고, 각 기관의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며 소상공인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있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지원사업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소상공인들이 다양한 지원사업을 전략적으로 활용하고, 경영 환경을 개선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며, "많은 분들이 참석해 유용한 정보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남시는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성남시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또 하나의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