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청년의 날 맞아 청년들 응원

김영식 기자 승인 2024.09.21 14:51 의견 0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뉴스영 김영식 기자)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21일 ‘제5회 청년의 날’을 맞아 “시시각각 변하는 녹록지 않은 상황에서도 각자의 꿈을 향해 열심히 달려가는 경기 청년들을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청년이 살기 힘든 세상이라는 말이 곳곳에서 들려온다”며 “학업에 치이다 들어온 대학에서는 입학과 동시에 취업 전쟁이 시작된다”고 청년들의 힘든 상황을 전했다.

아울러 “좁디좁은 그 문을 빠져나와 취업에 성공해도 자립, 내 집 마련, 결혼, 출산 등 삶의 주요 선택지마다 현실의 벽은 높기만 하다”며 “경기도는 이들을 위해 어떤 역할을 해야 할까요?”라며 경기도에게 물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각자의 상황에 맞춰 필요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세심한 정책과 함께 지역별 청년 규모를 고려한 유연한 사업 운영, 청년들의 최대 고민인 취업에 전방위적인 행정력을 집중시켜야 한다”며 “이에 국민의힘은 지역별 맞춤형 정책 도입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사업 발굴과 정책화에 힘쓰고자 한다”고 선포했다.

이를 위해 “도내 청년들을 해당 지역 정책 설계 과정에 직접 참여하게 함으로써 공론의 장을 만들고, 모두가 만족하는 사업이 시행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고자 한다”고 선언했다.

끝으로 “국민의힘이 경기 청년들의 빛나는 미래와 힘찬 도약, 굳건한 신념을 마음 깊이 응원한다”며 격려했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