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 양육자 회복 탄력성 향상 코칭 프로그램 ‘희망소리’ 성료

김영식 기자 승인 2022.09.23 16:29 의견 0

양육자 회복 탄력성 향상 코칭 프로그램 ‘희망소리’
양육자 회복 탄력성 향상 코칭 프로그램 ‘희망소리’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북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전정수)는 지난 16일 지역 사회의 아동 양육자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회복 탄력성 향상 코칭 프로그램 ‘희망소리’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희망소리’는 ㈔한국코치협회에서 선발된 코치와 일대일 대면 코칭을 통해 양육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아 존중감 및 회복 탄력성의 향상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으로, 북부희망케어센터 이용자 중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양육자 15명을 대상으로 총 10회기에 걸쳐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참여자를 위해 특별히 방문한 ㈜이미지디자인컨설팅 이종선 대표의 강연과 함께 코치와 참여자 간 소감 공유, 수료증 및 감사장 전달, 선물 교환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을 위해 현대병원 유보경 이사가 특별히 준비한 도서를 선물했다.

프로그램의 모든 회기에 참여한 김희망 씨는 “양육에 대한 부담감만 주던 아이들이 이제는 둘도 없는 보물이 됐다. 코칭에 참여하고 난 후 스트레스도 많이 해소되고 자신감도 되찾아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정수 북부희망케어센터장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든 분들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신 것 같아 기쁘다. 동참해 주신 ㈔한국코치협회와 남양주 현대병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행복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