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Wee센터,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한 학생 마음안심 지원

불안 대응 학급단위 예방프로그램 운영, 순회상담 및 학생 심리치료비 지원을 통해 학생 심리적 안정 지원

김영식 기자 승인 2021.07.22 15:33 의견 0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로 인해 심리적 불안과 그로 인해 생기는 학생들 간 갈등을 지원하기 위하여 학생 마음안심 지원을 계획하여 7월부터 운영한다.

본인 및 주변 확진자 발생 등으로 인해 생기는 불안, 우울, 낙인 효과 등에 효과적으로 대처하여 심리적 안정 지원과 코로나 19로 인한 위기학생 발생 시 즉각적인 지원 체제 강화에 중점을 두어 이전부터 지원하고 있던 순회상담 및 심리치료비 지원 외에 불안 대응 학급단위 예방프로그램을 신설 운영하고, 관내 상담관련 유관기관(상담센터, 병원 등) 명단을 학교와 공유하여 효과적인 안전망을 강화하고자 하였다.

불안 대응 학급단위 예방프로그램은 확진자 발생교 중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이 필요한 경우 학교에서 신청하면 2학기부터 Wee센터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순회상담은 전문상담교사나 전문상담사가 배치되지 않은 학교를 대상으로 신청하는 학교에 모두 지원하고 있으며, 심리치료비는 관내 초·중·고등학생 중 코로나 19로 인한 자살 및 자해 시도 학생, 기타 심리·정서적 위기로 상담 및 심리치료가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2학기부터 추가로 신청을 받아 상담, 심리검사, 병원치료 등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 오찬숙과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하여 생긴 학생들의 심리적 불안을 치유하고 학교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