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비대면 캠프참가자 모집

총 500명 모집, 코로나19에도 가족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비대면 프로그램 마련

김영식 기자 승인 2020.09.18 08:16 의견 0
2020년 게임문화 가족캠프 포스터


(뉴스영=김영식 기자)전라권, 경상권, 경기권에서 비대면으로 개최하는 ‘2020년 게임문화 가족캠프(이하 게임문화 가족캠프)’ 전라권 참가자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초등학생 자녀와 보호자로 구성된 가족을 대상으로 전라권, 경상권, 경기권에서 3회 개최하며, 총 5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전라권에서부터 시작하며, 콘진원 본원이 위치한 전남 나주의 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서 10월 9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처음으로 오프라인이 아닌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각자 숙소에서 준비된 게임 기기들을 이용해 안전하게 온라인으로 게임문화 가족캠프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전라권에서 진행하는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콘진원 본원이 위치한 나주에서 개최해 지역민을 대상으로 게임콘텐츠를 통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과 지역사회 문화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참가 가족들은 ‘게임리터러시(이해) 워크북’으로 직접 게임을 이해하고 만들어 볼 수 있으며, ▲비대면으로 즐기는 e스포츠 체험 ▲숙제타파 프로젝트 ‘숙제몬스터를 잡아라’ ▲유튜브를 활용한 마인크래프트 체험 등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과 함께 건강한 게임문화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게임산업 진로멘토링’에는 게임OST 지휘자 ‘진솔’을 비롯해 게임 크리에이터까지 게임 관련 직업군에서 활동하고 있는 멘토들이 참여해 게임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