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당대표 후보자와 정담회 진행

김영식 기자 승인 2020.07.27 15:24 의견 0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로 출마한 김부겸 前 행안부 장관이 27일(월)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박근철, 의왕1)을 방문하여 정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정담회에서 박근철 대표의원은 “자치분권과 지방의원 위상 강화 위한 건의자료”를 전달하고,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통과 및 지방의원 위상 강화를 위한 중앙당 차원의 노력을 당부했다.

건의서에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 공천심사 및 당내 각종 위원회 광역의원 확대 참여 / 선출직 평가시스템 개선 / 지방의회 의원 의정활동지원비 및 정책개발비 지원방식 개선 / 지방의회 정책위원회 활성화 근거 마련 등 지방의회 및 지방의원들의 위상강화를 위한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김부겸 전 장관님의 경기도의회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장관 재임 시절 자치분권의 기초를 만들었듯이 당대표가 되시면 지방의회 및 의원의 역할과 권한을 강화시켜 자치분권이 획기적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부탁했다.

김부겸 당대표 후보는 “국회에 세롭게 제출된 지방자치법 개정안에는 인사권 독립 등 지방의회 권한 강화를 위한 내용이 많다”면서 “당대표가 되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반드시 통과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