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연구원, 화성특례시의 ESG도입 필요성과 과제 및 BI 개발의 기초 다뤄

이현정 기자 승인 2024.07.01 14:51 의견 0
화성이슈리포트 발표


(화성=뉴스영 이현정 기자) 화성시연구원은 2024년 6월 ‘화성이슈리포트 제10호’를 발간했다. 이번 호에서는 ‘화성특례시의 ESG 도입의 필요성과 과제’와 ‘화성특례시 BI(Brand Identity) 개발의 기초’에 대해 다루었다.

화성이슈리포트 10호에서는 전세계적으로 사회 구성원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ESG 경영이 선택이 아닌 생존과 성장의 핵심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이미 정부와 광역시도에서 ESG를 적극 도입하고 있으며, 서울특별시와 경기도에서도 ESG 경영을 도입한 후 확대 추진 중이다. 이에 따라 화성시 역시 ESG 관련 계획을 수립하고, 나아가 화성형 ESG(H-ESG) 정책 인프라 구축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연구원은 화성특례시 BI(Brand Identity) 개발을 위한 기초로서 화성시 경쟁력, 비전과 가치, BI 기초에 대해 설명하였다. 화성특례시 BI의 기초로 화성특례시의 주목도를 높이고 새롭게 탄생하는 화성특례시 자체를 브랜드화하고 홍보하는 것을 중점으로 두었다.

이번 호에서는 국내외 우수 정책 사례 및 시사점으로 ESG의 시민참여 사례인 전라남도 광주지방기상청의 탄소중립 스탬프 투어와 인천 연수구의 마을 환경관리인 제도를 소개하여, 시민참여가 ESG 경영의 성공에 중요한 요소임을 강조하였다.

화성이슈리포트 제10호는 화성시연구원 홈페이지 및 화성시청 홈페이지 시정알림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