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새마을부녀회 “추석 명절 마음으로 함께해요”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 빚어 나누기' 및 '명절맞이 사랑의 삼색나물 만들기' 실시

김영식 기자 승인 2021.09.15 18:59 의견 0

남양주시새마을부녀회 “추석 명절 마음으로 함께해요”
남양주시새마을부녀회 “추석 명절 마음으로 함께해요”

남양주시새마을부녀회는 14일, 15일 양일간 마을공동회관 주차장에서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이웃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 빚어 나누기’ 및 ‘명절맞이 사랑의 삼색나물 만들기’를 진행했다.

이번 송편 나눔 행사는 ‘예쁜 송편 만들기 경연 대회’ 및 ‘사랑의 송편 빚어 나누기’로 나눠서 진행됐으며, 공정한 심사 아래 예쁜 송편을 만든 1, 2, 3등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지급됐다.

또한, 새마을부녀회는 경기도새마을회 공모 사업에 선정됐던 ‘명절맞이 사랑의 삼색나물 만들기’도 실시하며 삼색나물 200박스를 직접 준비해 송편 2kg 800박스와 함께 지역 내 홀몸 노인 및 생활이 어려운 기초 수급자, 차상위 계층 등 800여 가구에 전달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코로나19로 소통이 줄어들고 있는 요즘, 송편을 통해 사랑을 나누며 어르신과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함께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게 된 것 같아 마음이 따뜻해진다.”라고 말했다.

김정옥 남양주시새마을부녀회장은 “이번 송편 나누기 행사는 새마을지도자와 주민들이 함께 진행하게 돼 더욱 활기차고 풍성했던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이덕우 남양주시새마을회장은 “앞으로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지면 남양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나눔 행사를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새마을부녀회는 사랑의 김장 나누기를 실시하며 소외계층을 돕고, 게릴라 가드닝을 통해 무단 투기 지역의 환경 개선을 이끌어 내는 등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