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경 도의원, 김정우 국회의원과 함께「도립공원 스마트 관리 방안 연구」 간담회 참석

zen 승인 2020.03.04 11:26 의견 0

[뉴스영 = zen]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부위원장 정윤경(군포1, 더불어민주당) 도의원은 김정우 국회의원과 함께 ‘도립공원 스마트 관리 방안 연구' 간담회에 참석했다.

 

▲ 정윤경 의원, 김정우 국회의원과 '도립공원 스마트 관리 방안 연구' 간담회 참석  © 뉴스영

 

지난 2월29일 개최된 간담회에는 임봉구 박사(서울대 환경생태연구 센터장), 이금순 대표(사)자연과 함께하는 사람들)가 참석해 도립공원 스마트 관리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참석자들은 도립공원의 문화적 가치 발굴 및 생태계보존의 중요성을 공감하며, 도립공원 관리에 필요한 최신 스마트 기법 연구 및 시스템 구축을 통해 ▲수목의 실시간 관리▲경관 관리▲안전 관리 등 도립공원 관리 전반에 적용해 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스템 구축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조례 제정도 함께 필요하다는 의견을 모았다.  

 

정윤경 도의원은 “2018년 개장한 군포 수리산도립공원이 많은 도민들의 휴식 및 힐링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는 현재,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기술력을 도립공원 관리에 적용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며 도민들의 문화향유 및 공원 생태계보존을 위한 새로운 공원관리 시스템 구축을 위해 김정우 국회의원과 함께 방안을 찾고 대안을 제시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