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최만식 도의원 ,위례역사공원 왕벚나무 신규 식재 현장 점검

민희윤 기자 승인 2023.04.20 15:52 의견 0
위례역사공원 왕벚나무 신규 식재현장 점검_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3억투입


(뉴스영 민희윤 기자)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최만식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2)은 지난해 확보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3억원의 예산이 투입된 위례역사공원 왕벚나무 신규 식재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현장에는 박기범 시의원이 동행했다. 위례역사공원 시설개선사업은 지난해 최만식 도의원의 노력으로 경기도로부터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으며, 주민들의 의견 청취를 거쳐 기존의 수목을 이식하고 왕벚나무로 신규 식재하는 사업이다.

위례역사공원은 산책로에 늙은 폐목 수준의 산수유 및 수양 벚나무 400그루가 식재되어 있어 위례동 주민들의 민원이 잦았다. 주민들은 나무 전체를 왕벚나무로 수목 교체 요청을 꾸준하게 제기했다.

성남시는 4월 초부터 기존의 식재를 이식했으며, 21일부터 왕벚나무로 신규 식재 작업을 시작했다.

최만식 의원은 “위례동 주민의 숙원사업이었던 위례역사공원 왕벚나무 신규 식재작업이 시작되어 기쁘다.”라며 소회를 밝혔다.

이어 “위례 지역주민과 약속을 지켜 보람을 느끼며, 향후 작업이 마무리되면 주민들에게 멋진 녹음과 더불어 볼거리를 제공하는 멋진 명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최만식 의원은 “향후 김태년 국회의원, 박기범 시의원과 함께 위례역사공원을 근린공원으로 변경하여, 단조로운 산책길에서 벗어나 수변을 따라 거니는 힐링과 재미를 함께 할 수 있는 테마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