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세계 헌혈자의 날' 기념 헌혈 유공자 포상

심민석님·박지민님(가수 홍자),대우조선해양· 남서울대학교 등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뉴스영 승인 2021.06.14 12:46 의견 0

보건복지부는 6월 14일 제18회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그동안 헌혈기부문화 조성에 앞장서 온 심민석님, 박지민님(가수 홍자)등 개인 29명과 대우조선해양, 남서울대학교 등 11개 단체에 장관 표창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세계 헌혈자의 날’은 전 세계적으로 숭고한 생명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헌혈자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는 날이다. 이에 보건복지부는 생명존중 및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한 헌혈유공자 및 단체에 장관 표창을 수여한다.

주요 표창 수상자 및 단체는 다음과 같다.

1996년부터 25년간 총 438차례 헌혈을 실천하며 헌혈증을 기부해온 심민석님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는다.

심민석님은 쉬는 주말이면 귀한 시간을 내어 주기적으로 헌혈 센터를 방문하고, 자녀를 동반하여 생명나눔 현장교육의 장으로 활용하는 등 헌혈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였다.

또한,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이성근)도 그간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는다.

대우조선해양은 2009년 2월부터 연평균 4회 이상 지속적으로 헌혈 행사를 진행, 총 1만 9천여 명이 헌혈에 동참하는 등 생명나눔단체 협약을 체결한 기업 및 단체 중 가장 많은 헌혈실적을 보였다.

특히, 동·하절기 헌혈이 어려운 시기나 2020년도 코로나19로 혈액수급이 비상상황이었을 때 임직원 모두가 힘을 합쳐 생명나눔 헌혈 행사에 동참하였다. (최근 3년간 총 4,335명 헌혈 참여)

개인 SNS 헌혈 인증, 팬클럽과 함께하는 헌혈 홍보로 대한적십자사 헌혈홍보대사로 위촉(’20.6월)된 박지민님(가수 홍자), 코로나19 혈액수급 극복을 위해 육군 단체헌혈에 기여한 양지영 소령, 사내 헌혈 참여 문화를 증진시킨 김낙현님(기아 오토랜드 화성), 2004년부터 총 1만 3천여 명의 학생 및 교직원이 헌혈에 참여한 남서울대학교 등이 각각 개인·단체 표창을 받는다.

보건복지부 윤태호 공공보건정책관은 “생명을 살리는 헌혈에 아무 조건없이 꾸준히 참여해주신 헌혈 유공자를 비롯해 모든 헌혈자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밝히면서, “앞으로도 헌혈에 지속적으로 동참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